솔루션 구상하기
2020-11-02
지난 미션카드인 대체재 연구하기에 이르기까지 생활 속 불편함을 발견하고, 사람들은 이를 어떻게 해결하는지 알아봤습니다. 그 방식보다 더 나은 아이디어가 떠오르진 않았나요?

이번 미션카드는 그 아이디어, 즉 솔루션을 구상하는 단계를 안내합니다. 솔루션을 구체화하는 방식은 다양하지만, 그 중 몇가지를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가치제안서

가치제안서(Value Proposition)이란 용어, 혹시 들어보셨나요? 마케팅에서 자주 언급되는 가치제안서를 쉽게 설명하자면, 나의 제품 또는 서비스가 고객에게 어떤 가치를 제공할 것인지에 관한 약속이자 제안입니다. 가치제안서를 작성할 때 알아두어야 할 원칙에 대해 아래 참고 링크를 읽어보도록 해요.


이와 같이 1~3개의 문장으로 이루어진 가치제안서를 쓰며 본인의 아이디어를 좀 더 명확히 구상할 수 있습니다. 세상을 바꿔나갈 아이디어의 첫 걸음, 가치제안서 작성으로 내딛어볼까요?



제품설명서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팅 전문기관인 더인벤션랩에서는 스타트업/벤처팀을 위해 개발한 린스타트업 툴킷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 중 제품 소개문을 한 번 둘러볼까요?




더인벤션랩이 제공하는 양식을 바탕으로 여러분의 제품/서비스 아이디어를 구체화해보세요. 벌써 그럴싸해보이지 않나요?



매력적인 아이디어

대한민국 벤처 1세대 기업가이자 카이스트 경영대학 교수이기도 한 조성주 교수는 매력적인 스타트업 아이디어의 조건을 몇가지 꼽았습니다. 고객이 해당 문제를 얼마나 빈번하게, 공통적으로 겪고 해결가치가 있는지 뿐만 아니라, 이를 위한 솔루션이 독창적인지, 모방하기 어려운지, 최적의 방안인지 입니다. 내가 구상한 아이디어가 매력적인 사업 아이템인지 한 번 검토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조성주 교수의 조언은 다음 미션카드인 솔루션 검증하기로 이어집니다. 내가 구상한 솔루션에 대해 잠재고객은 어떻게 평가할까요? 인터뷰를 통해 한번 검증해보도록 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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