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페르소나 만들기
2020-12-02
전세계 모든 사람의 입맛을 사로잡을 수 있는 음식이 과연 존재할까요? 여러분의 제품/서비스도 모두의 니즈를 충족시킬 수 없습니다. 여러분의 타겟 고객을 만족시킬 수 있다면 충분합니다. 이를 위해선 명확하게 타겟고객을 정의하고 그들의 니즈를 파악해야합니다. 이번 미션카드를 통해 고객 페르소나에 관해 알아보고 이를 쉽고 깔끔하게 제작할 수 있는 툴을 몇가지 소개해릴게요. 



고객 페르소나

페르소나는 가면이라는 뜻을 가진 심리학 용어에서 유래되었는데요, 기업의 제품이나 서비스의 주요 고객을 대변하는 가상의 인물입니다.

많은 스타트업이 실패하는 주요 이유 중 하나가 시장이 원하지 않는 제품/서비스를 만들어서라고 합니다. 고객 페르소나 기법을 통해 여러분의 고객을 좀 더 명확히 이해하고 그들의 니즈를 조금 더 상세하게 정의해보세요.




이처럼 ‘페르소나 기법’은 가상의 캐릭터를 만드는 과정인데요. 이 기법은 기업의 제품이나 서비스의 주요 타겟을 바탕으로 만들어낸 가상의 인물로 새로이 제품/서비스를 개발할 때, 브랜드의 톤앤매너를 맞출 때 등 활용방안이 다양합니다. 
 





페르소나 제작 툴

직접 페르소나를 제작하는게 어렵다면 이를 위한 툴을 이용해보세요.  페르소나 템플릿을 제공하는 사이트입니다





어떤가요 이제 감이 조금 잡히시나요? 제품 개발, UX 디자인, 브랜딩에 앞서 꼭 고객 페르소나를 제작해보길 바랍니다. 






미션카드 리스트 (바로가기)






미션카드를 시작해보세요!
고객 페르소나 만들기
시작하기
0
윈도우 타이틀
Toast Title
Toast Contents
페이스북
링크 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