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OAS Return on Ads Spending -광고비 대비 수익이 어느 정도 나왔는지에 대한 비율 공식: 매출/광고비*100 CAC Customer Acquisition Cost -신규 유저 1명을 유치하기 위해서 들인 비용 -낮을수록 효율이 높다. 공식: 광고비/신규 유저 CTR Click Through Rate -클릭율 -광고를 시청한 사람 중 몇 명이 광고를 클릭했는지 볼 수 있는 비율 공식: 클릭 수/노출 수*100 PV Page View -사이트에 방문해 둘러본 페이지 수 UV Unique Visitor -사이트에 방문한 이용객 수(중복은 포함하지 않습니다.) MAU Monthly Active Users -한 달 동안 해당 서비스를 이용한 순수한 이용객 수 CPA Cost per Action -유저가 특정 행동을 한 횟수만큼 광고비 발생 -ex) 회원가입, 이벤트 참가, 다운로드 등 CPC Cost per Click -광고를 클릭할 때마다 과금이 되는 방식 -ex) 배너 광고 공식: 1회 클릭당 비용 * 클릭 횟수 CPV Cost per View -광고 시청당 비용 (일정 시간 이상 시청해야 측정) -ex)유투브 광고 시청 CVR Conversion Rate -구매 전환율 공식: 전환수/클릭 수*100 CPI Cost per Install -앱 마케팅에서 주로 사용 -이용자의 설치 수에 따라 과금이 되는 형태 |